중국 시노팜 백신 부작용 73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하다

사회뉴스|2021. 1. 6. 22:15

 

 

중국 백신 전문가가 자국 제약업체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의 심각한 부작용에 대해 말했습니다.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와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상하이 질병통제센터 백신 전문의 타오리나는 웨이보에 시노팜 백신의 부작용 설명서 사진을 올린 뒤 “접종 후 발생 가능한 부작용이 73종에 달하고 대부분 드물게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이 백신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지 못한 백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소 또는 전신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접종 부위 통증, 두통 외에도 드문 고혈압, 시력 감퇴, 미각 상실, 월경 지연 및 요실금 등 심각한 부작용도 포함돼 있다“며 “이 백신의 부작용은 단연코 전무후무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오 리나는 “일부 의사들은 이를 보고 ‘긴 명책 성명’이라고 한다”며 “환자들이 백신 접종후 이런 부작용이 나타나면 업체는 보상하지 않아도 되고, 무료 접종이므로 부작용 발생시 지자체가 배상을 해줘야하는 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구요.

 

중국 의약품 당국은 지난달 30일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을 조건부 승인했습니다. 시노팜은 임상 3상 시험 결과 데이터를 공개하면서 해당 백신의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79.34%이며, 항체 양성률은 99.52%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오늘 우리는 중국 관리들이 전문가팀의 중국 도착에 필요한 허가를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는 점을 알게 됐다”며 중국이 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한 국제 전문가팀 입국을 지연한 것을 비판했습니다.

 

WHO는 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해 국제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이달 초 중국 우한 등에 보내기로 한 바 있습니다.

 

중국 백신이 매우 위험한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미국과 독일에서 만든 모더나, 화이자 백신이 안전한 백신으로 알려져 있구요.

 

글쓴이는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꼭 맞고 싶은데, 중국 저가 백신을 들여와 국민들에게 강제로 맞추지 않을까 매우 우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하는 것을 보면 2021년에 우한 폐렴 백신을 제대로 맞을수나 있을지도 의문스럽네요.

 

위험한 중국산 백신은 결코 맞으면 안되겠습니다.

 

댓글()